건강스터디

전기압력밥솥 대신 스텐압력밥솥 사용 5년째 장단점

뉴스플렉스 2021. 2. 3. 04:41
반응형

 

 

 

 

전기압력밥솥 대신에 스텐압력밥솥 사용 5년째에요 

사용 후기와 장점 / 단점 몇가지 적어볼게요

 

 

 

 

 

 

 

저도 결혼하고 처음엔 전기압력밥솥을 사용했어요. 일반적으로 많이 쓰시는 제품 6인용으로 사서 신혼 내내 사용했어요. 그런데 사용하다보니 코팅 내솥에 흠집도 생기고, 이것도 주기적으로 바꿔줘야 하는데 비용도 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렇게 전기압력밥솥을 사용하다가 큰 아이가 태어나고 이유식을 먹을 때 쯤 스텐압력밥솥, 스테인레스로 된거 구입했어요. 처음에는 밥 할 용도로 구입한건 아니고 밥솥이유식 하려고 제일 작을 사이즈로 구매했어요. 

 

저는 사실 압력밥솥 하면 이미지가 뉴스에 압력밥솥 사용하다가 뚜껑이 날아가서 다쳤다는 그런 뉴스만 보다보니 엄청위험하고, 무섭다고만 생각했었는데요

 

밥솥이유식을 하다보니 편하기도 하고,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는게 마음에 들어서 이유식 하고 나서는 우리집 밥하는 밥솥으로 계속 사용하고, 전기압력밥솥은 처분했어요 

 

 

 

 

 

 

 

 

 

 

저희집은 아이들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하루에 두끼를 먹고, 긴식을 두번 먹어요. 그래서 아침에 하루동안 먹을 밥을 해서 아침에 먹고, 남은건 밥그릇에 덜어뒀다가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저녁에 또 먹고 있어요. 

 

스텐압력밥솥을 사용하다보니 내솥에 흠집이 생겨도 코팅이 된게 아니라서 유해물질이 나오지는 않을까, 환경호르몬이 나오지는 않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되서 좋더라구요. 

 

코팅팬이나 코팅냄비 같은건 모두 날카로운 조리도구나 젓가락 같은데 코팅이 벗겨지고 흠집이 날 수 있고, 수명이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줘야 하는데 

스텐은 그런게 없어서 좋더라구요 

 

그래서 지금까지 쭉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예정이에요. 

 

스텐압력솥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브랜드는 해외제품으로는 휘슬러, 국내제품으로는 풍년인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건 키친플라워 압력솥 제일 작은거에요. 가성비 좋은 모델이지요.

 

 

 

 

 

 

 

 

스테인레스 압력솥의 장점과 단점을 몇가지만 정리해볼게요 

 

 

 

1. 장점

- 긴 수명 (부속품은 모두 교체 가능해서 평생 쓸 수 있다- 아주 푹 들어가는 흠집만 안 생기면)

- 전기압력밥솥에 비해 저렴하다 (모델에 따라서 가격은 차이가 있습니다)

- 밥 하는 시간이 짧다 / 고로 전기세나 가스비가 적게 든다

 

 

2. 단점

- 스텐의 장점은 .. 질릴 때까지 써야한다?

- 보온이 되지 않는다

 

 

장점 / 단점 생각하려니 막상 떠오르지가 않는데요 

저는 스텐의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다고 생각해서 앞으로도 쭉 쓸거에요 

 

 

 

 

 

 

 

밥도 하고 냄새나지 않는 요리 , 예를 들면 고구마 찌거나 구운 달걀 만들기 같은건 밥솥으로도 하고 있어요. 

이렇게 사용하다가 마음에 들어서 큰 압력솥 10인용짜리도 요리용으로 하나 구입했는데 아주 만족스러워요. 

혹시 압력솥이 겁나서 아직 사용을 못하셨다면 한 번 사용해보시고, 전기밥솥 바꿀까 고민 중이셔도 한 번 써보시면 아주 마음에 드실거에요. 

 

 

 

이상으로 저의 간단 후기였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텐압력솥 정보는 댓글로 남겨놓을게요 !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