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스터디

화이트데이 선물 순위 1위 ~ 5위

뉴스플렉스 2021. 3. 6. 04:02
반응형

화이트데이 선물 순위 1위 ~ 5위부터 알려드려요. 실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많이 고민하시는 남성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매년 화이트데이, 생일, 기념일 등등 챙겨야 할 날이 왜이렇게 많은지 어떤 선물을 줘야지 주고도 욕을 안 먹을지 고민 많으시죠? 저는 사실 기념일은 거의 전혀 챙기지 않는 30대 여성이라서 결혼 6년차인 지금 저희 남편은 선물 고민 같은거 1도 안하면서 아주 속 편하게 살고 있답니다. 사실 저도 챙겨 주지 않고 가끔 주면 용돈 주는 편이라서 선물에 대한 고민은 별로 안하고 사는데요. 연애할 때는 그래도 기념일도 챙기고 해서 선물 고를 때마다 아주 곤욕이었어요. 

 

선물이면 주는 사람에게도 의미있고, 받는 사람에게도 의미있는거야 더 좋은거니까 고를 때 진짜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 포스팅 내용은 단순히 설문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선물 순위를 1위 ~5위까지 알려드리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좀 첨가 한거니 참고만 하시고 좀 더 고민해보시고 본인의 여자친구, 애인, 혹은 아내에게 적당한 선물을 고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취향이나 성향에 따라서 화이트데이 선물 1위어도 안 좋아할 분들 계실테니까요. 

 

 

우선 이제 화이트데이 선물 순위 1위 ~ 5위까지 보여드리겠습니다. 

 

 

 

 

 

1. 화장품 / 향수 

 

 

 

 

1위는 화장품이나 향수입니다. 가격적인 부담이 덜하고 선택의 폭이 넓어서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는게 좋은 것 같아요. 선물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로는 기초화장품 / 색조화장품 중에 고르시면 될 텐데요. 여기서 화장품 고르는 팁을 알려드리자면 기초화장품은 받으시는 분의 피부타입에 따라서 고르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건성, 지성, 복합성, 수부지 등 따져봐야하는데요. 여자친구가 지성피부인데 엄청 오일리하거나 리치한 크림을 선물하거나 하면 바르고 트러블 잔뜩 나는 수가 있어요. 

 

 

 

그리고 색조화장품 립스틱이나 립글로스, 파우더, 블러셔 등을 고를 때 주의할 점은 여자친구 얼굴 톤을 잘 봐야합니다. 쿨톤 / 웜톤 들어보셨나요? 쿨톤이냐 웜톤이냐에 따라서 립스틱, 블러셔 등의 색상을 고르셔야 하거든요. 여자친구가 까무잡잡한 웜톤 피부인데 딸기우유 핑크 색깔 립스틱 선물하면 안 된다는거죠. 

 

잘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은 쿨톤 / 웜톤 검색해보시고 그래도 모르겠다 하시면 색조화장품 선물은 패스하는게 좋답니다. 

 

 

화장품 선물 순위는 조르지오아르마니 립스틱, 입생로랑 립스틱, 맥 립스틱, 나스 블러셔, 샤넬 립스틱이 무난합니다. 

 

향수는 제가 잘 안써서 모르겠지만 인기 순위 가져와봤어요. 

조 말론 런던 피오니 앤 블러쉬 스웨이드 /블랙베리 앤 베이 

랑방 에끌라 드 아르페쥬 / 메리미 

샤넬 no.5 / 상스 오 땅드르 우먼 오드뚜왈렛 

끌로에 향 

마크제이콥스 데이지 

 

근데 향도 취향이 있어서 잘 고르셔야 합니다. 평소에 플로럴향을 좋아하는지, 시트러스 계열? 아니면 베이비파우더 향? 어떤걸 좋아하는지 알고 있으면 좋구요. 

 

2. 상품권 / 현금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선물이네요 현금이 2위에요. 상품권도 솔직히 저는 백화점 잘 안가서 필요없고 그냥 현금이 좋아요. 그런데 결혼 전 연애하는 사이에서 현금은 좀 별로인 것 같고, 결혼 후에는 현금이 좋은 것 같아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받는 사람에 따라서 현금이 좋은 사람도 있지만 좀 성의 없게 느껴질 수도 있는 선물이기도 하거든요

 

 

 

 

3. 시계 / 악세서리 / 쥬얼리 

 

화장품 선물 순위 중 무난한 선물 아닐까 싶어요. 그나마 좀 고르기 수월한 선물이랄까요? 시계 같은건 여성스러운 디자인이나 캐주얼한 디자인 중에서 가격대 보고 고르면 되고, 쥬얼리 같은 경우에는 가격대 보고서 악세사리를 할 건지 아니면 좀 고가의 주얼리를 할건지 고르면 되니까요. 특히 주얼리 같은 경우에는 뭐 싫어하는 여자들 거의 없으니까요 

 

 

그렇지만 시계나 쥬얼리에도 어느정도 취향이 있으니 받으시는 분 취향 살펴보시고 고르는걸 추천합니다. 

 

 

 

 

4. 옷 / 가방

 

 

계절이 봄이니 봄 옷 선물해도 좋을 것 같은데요. 가벼운 트렌치코트나 블라우스, 원피스 골라서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여자친구가 평소에 입는 옷 스타일로 골라주는게 무난할 것 같은데 사이즈를 알고 있어야겠죠? 

그런데 사이즈 작은거 사주면 여자친구가 안 맞아서 민망할 것 같고, 그렇다고 큰 거 사주면 '내 사이즈를 이렇게 크게 봤단 말이야?"하면서 한 소리 들을 것 같고 참 어렵지요.

 

아, 신발은 사주면 안 되는거 아시죠? ^^

 

 

 

가방도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요. 잘 모르시겠으면 여자친구가 평소에 자주 들고 다니는 가방의 컬러와 같은 색으로 디자인 비슷한걸로 사주면 우선 취향에 맞춘거고 본인이 생각하는 금액에 맞춰서만 선물해주면 됩니다. 

 

20대 기준으로 가방 브랜드는 토리버치, 찰스앤키스, 코치, 버버리, 구찌, 질스튜어트, 셀린느 등이 인기가 좋습니다. 

30대 기준으로는 토리버치, 코치, 구찌, 프라다, 버버리, 루이비통, 쿠론, 칼린

40대는 30대와 비슷하구요

50대 기준으로는 메트로시티, 닥스, 구찌, 코치 등이 있습니다. 

 

 

 

 

5.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pc 등 디지털기기

 

 

여기는 좀 가격대가 높은 선물이네요.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pc,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이런 종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건 설문조사에서도 5프로 이하로 나온 답변이라서 경제적으로 넉넉하신거 아니면 그냥 1위에서 4위 안에서 고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어떤 선물이건 중요한건 사탕은 없다는 점.. 그렇지만 빠지면 섭섭하니 선물과 함께 사탕이나 아니면 초콜릿 작은것도 같이 주시는 센스도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저같이 사탕이나 초콜릿도 안 먹는 여친이나 아내라면 사탕이나 초콜릿도 그냥 패스하세요. 

 

의미있는 좋은 선물 고르셔서 받으시는 분, 주시는 분 모두 기분 좋은 화이트데이 보내시길 바랍니다. 

 

 

화이트데이 선물 순위 1위 정리해드렸는데 좀 도움이 되셨을까요?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 꾹 눌러주세요.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