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스터디

설날 영상통화 무료, 설연휴 내내 알뜰폰, 선불폰 가능?

뉴스플렉스 2021. 2. 12. 06:16
반응형

 

설날 영상통화 무료 지원, 설연휴 동안 비대면 세배, 언택트 세배 하세요. 

영상 통화 무료 조건이 어떻게 되는지도 찾아보았습니다. 

 

 

 

 

 

드디어 설 명절이 되었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5인이상 집합금지 명령으로 이번 명절은 조용히 가족들과 지내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직계가족이어도 거주공간, 거주지가 다르면 5명부터 모일 수가 없어서 고향에 계신 부모님댁 방문도 못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저도 저희 식구만 해도 4명이라서 어디 가지 못하고 꼼짝없이 집에서만 보낼 예정이거든요. 

 

그렇다보니 혼자 계시는 부모님들께 찾아가는 것 대신한 방안으로 이번 설날, 설연휴 동안 영상통화를 무료로 지원한다는 소식을 뉴스를 통해 들었는데요. 11일부터 14일까지 무료로 할 수 있어서 정말 괜찮은 조건이더라구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께는 추가로 두달에 걸쳐 100GB 데이터도 추가로 제공한다고 하니 잘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난 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통신3사(SKT, KT, LGT) 에서 코로나 19 방역대책에 따라서 고향을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마련한 지원책인데요.  영상통화가 가능한 스마트폰 사용자며 누구나 가능하고 알뜰폰 요금제 사용하시는 분들도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선불폰은 영상통화 무료 제공이 제외된다고 하니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설날 당일 아침에는 많은 분들이 영상통화 무료 헤택일 이용하시기 위해서 이용자가 몰릴 수 있어서 

품질 저하와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되도록이면 많이 몰릴 시간을 피해서 사용하시길 권장한다고 하네요. 

 

 

별도의 앱/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평소에 사용하던대로 전화번호 누르고 영상통화 버튼 누르면 사용이 되기 때문에 요금 부담없이 영상통화를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카카오톡 페이스톡과 같은 데이터를 사용한 영상통화는 해당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멀리 떨어져 계신 부모님, 5인이상 집함금지로 만나지 못하는 친척들에게도 영상통화로 설인사 덕담을 건내거나 안부를 전할 수 있으니 설날 / 설연휴 영상통화 무료 서비스 이용하려고 합니다. 

 

요양병원, 요양원에 계신 부모님들께도 부담없이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설날/ 설 연휴 방역수칙 / 사회적거리두기 잘 실천하시면서 즐겁고 안전하게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얼른 코로나19가 종식되길 바라며... 

 

 

혹시 5인이상 모임을 한다면 신고 대상이 될 수 있으며 벌금/ 구상권 청구 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아래 글들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

 

 

 

 

 

설 연휴 5인이상 집합금지, 신고 벌금 / 구상권, 직계가족 기준?

설 연휴 5인이상 집합금지, 설 특별방역기간 2월 1일부터 14일까지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 14일까지에요 우리나라에서도 작년 설날 전부터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던 걸로 기억을

kkokkko2.tistory.com

 

설날 인사말 문구 카톡 문자, 이미지 모음 2021 신축년

설날 인사말 문구 이미지 모음 2021 신축년 인사문구입니다 : ) 오늘부터 드디어 설 연휴 시작이네요 올해 설날은 코로나 때문에 5인이상 집합금지 명령으로 가까운 친척들과도 만남을 하지 못해

kkokkko2.tistory.com

 

 

2021 설날 영화 편성표, 구정 연휴 내내 집콕

2021 설날 영화 편성표 , 저는 구정 연휴 내내 집콕할 예정인데요 여러분도 저처럼 집에만 계실거지요? 코로나19 때문에 가족들도 제대로 만나지 못하고, 친척, 지인들과도 역시 전화/문자로만 새

kkokkko2.tistory.com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