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스터디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찾았다!!

뉴스플렉스 2021. 6. 5. 23:55
반응형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안 해보신 분 없으시길 바라며 남기는 글입니다. 숨은 돈 찾기 중 가장 큰 금액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숨은 보험금이란 무엇인가부터 조회방법까지 차례대로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따라해보세요. 

 

토스-소개
썸네일

숨은 보험금이란?

제가 처음 숨은 보험금에 대해서 알게 되었을 때는 '숨은' 보험금이 무엇인지 궁금했습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모든 보험금을 알려주는건지 어느 특정 보험만 조회되는건지 궁금했는데요. 지급 사유 및 금액이 확정되었지마나 소비자가 찾아가지 않은 중도, 휴면, 만기보험금을 말한다고 합니다. 중도, 휴면, 만기보험금이 발생하였을 때 보험사에서 연락을 따로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숨은 보험금이 점점 쌓이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매년 숨은 보험금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작년 기준으로 총 11조 원이 쌓여있고, 찾아간 금액이 2조원이라고 하니, 아직 안 해보신 분들은 꼭 조회 해보시길 바랍니다.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숨은 보험금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토스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조회 하는 방법입니다. 토스 어플을 다운받고, 설치하세요. 

 

토스-앱-설치-화면
토스 앱

 

안드로이드는 플레이스토어, 애플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롣 및 설치가 가능합니다. 제가 포스팅 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횟수는 16만입니다. 토스 앱은 단순 계좌관리 및 송금, 주식, 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내 금융 현황을 한눈에 조회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대한민국 국민 3명중 1명이 사용하고 있고, 누적 다운로드는 4400만이나 된다고 합니다. 

 

내-보험-조회-화면
내 보험 조회

 

사실 저는 토스 주식 증권 계좌 이벤트로 받으려고 설치한 김에 보험 조회도 해보았습니다. 가입한 보험과 월 보험료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조회-내역
조회 내역

 

또한 현재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역을 진단해서 과잉보장, 보충이 필요한 보장, 충분한 보장을 분석해서 알려주기도 합니다. 안그래도 보험컨설팅 받아볼까 하던차에 이런 기능이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렇게 조회해보고 바로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도 해보았습니다. 

 

 

토스-어플-실행-화면
숨은 보험금 찾기

 

앱 실행 후 하단에 카테고리 중 전체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 보험 항목의 숨은 보험금 찾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및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문자 인증을 하시고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숨은-보험금-조회-중-캡쳐
조회 화면

 

토스 숨은 보험금 조회 결과

조회 화면이 잠시 나오고 바로 조회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보험금 다 받았어요.'라는 문구가 나오면 이미 받을 수 있는 모든 보험금을 다 받았다는 뜻입니다.
  • '숨은 보험금 찾았어요' 라는 문구가 나오면 못 받은 보험금, 미청구 보험금, 휴면보험금 등을 확인해보면 됩니다. 

찾아봤을 때 나올 수도 있고, 안 나올 수도 있지만 조회 방법이 어렵지 않고 비용이 드는게 아니니 한 번 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생각지도 못한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찾은-보험금-내역
찾았다 숨은 보험금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는 어플 받는 것부터 5분이면 충분히 조회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토스 앱 설치가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조회 방법입니다. 보험협회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니 확인해보시고 편한 조회방법으로 찾아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건강보험료 환급도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받아가시니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2021.05.10 - [머니스터디] -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하기 (초간단)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하기 (초간단)

숨은 보험금 찾기 아직 안해보신 분들은 꼭 한 번 해보세요. 미청구보험금 조회도 할 수 있어서 숨겨진 카드 포인트처럼 받기 쏠쏠하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하는 초간단 방법 소개해드릴

kkokkko2.tistory.com

2021.05.12 - [머니스터디] - 건강보험료 환급 조회 방법 '엄청 쏠쏠'

 

건강보험료 환급 조회 방법 '엄청 쏠쏠'

건강보험료 환급, 미환급금 조회 방법 , 한 번 보고 조회해보세요. 다른 미환급금 보다 꽤 쏠쏠합니다. 특히 병원 자주 다니시는 분은 더욱이요. 간편조회 방법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따라해보세

kkokkko2.tistory.com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