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스터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 (스마트 초이스, 와이즈 유저)

뉴스플렉스 2021. 5. 13. 01:20
반응형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 스마트 초이스, 와이즈 유저 사용하여 통신비 돌려 받는 방법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몰라서 못 받은 통신비 환급금 꼭 조회해서 돌려 받으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금액이 크답니다. 

 

요즘 폰 사용 안하시는 분들 없으시지 않을까 싶어요. 그만큼 전국민이 통신비로 사용하는 금액도 어마어마 하답니다. 요즘에는 5G 요금제로 통신비가 더 올라서 참 부담스러울 정도인데요. 오죽하면 '알뜰폰'이 생겼겠어요? 통신비 아끼시려고 가족할인 신청해서 사용하시는 분들, 약정할인 받으시는 분들, 자동이체 카드할인 받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 그 동안 몰라서 혹은 어려워서 돌려 받지 못한 미환급금 받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통신비-미환급금-썸네일
썸네일 

 

1. 통신사 통신비 미환급금 

통신비 인하에 따라 과/오납, 이중납부, 장비 미반환 등으로 인해 발생한 통신비 환급액을 돌려받지 않은 경우가 수만건이라고 합니다. 서비스 해지 할 때 요근 정산 하면서 발생이 되는데  선납금액 잔여 정산금이 미반환되는 경우, 자동이체 추가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경우 등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방통위에서 미환급금 발생을 줄이고자 숨은 돈을 찾아가실 수 있도록 환급금 조회,신청 사이트 운영 및 캠페인 추진, 우편, 전화, 안내문 발송 등을 하고 있습니다. 

 

 

미환급금-내역-예시
숨은 돋 찾기 통신비 미환급금

 

2.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방법

대표적으로 스마트 초이스와 와이즈 유저라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편하게 조회하고 환급 신청을 해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신청가능합니다.

 

 

메인 | 통신요금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 (smartchoice.or.kr)

  • 스마트 초이스: 통신요금 정보 포털 사이트로 홈페이지에서 '유료방송 미환급금 조회', '통신 미환급액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즈유저 (wiseuser.go.kr)

  • 와이즈 유저 :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운영하는 통신 이용자 정보 포털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미환급금 조회'를 클릭하시고 유료방송 미환급액 및 통신요금 미환급액을 모두 조회하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로 돌려 받을 미환급금 찾기가 가능하니 놓치지 마시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몰라서 받지 못하는 숨은 보험금이나 국가보조금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방법 한 번씩 훑어보시고 해보시면 나도 모르고 있는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1.05.10 - [머니스터디] -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하기 (초간단)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하기 (초간단)

숨은 보험금 찾기 아직 안해보신 분들은 꼭 한 번 해보세요. 미청구보험금 조회도 할 수 있어서 숨겨진 카드 포인트처럼 받기 쏠쏠하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하는 초간단 방법 소개해드릴

kkokkko2.tistory.com

2021.05.12 - [머니스터디] - 정부24 보조금24 숨은정부지원금찾기 (한번에 조회)

 

정부24 보조금24 숨은정부지원금찾기 (한번에 조회)

정부24 보조금24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한번에 확인,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주민센터에서 305개 중앙부처 통합안내를 하는거라 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좋네요. 보조

kkokkko2.tistory.com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